영상에서 흰색 문장 추출 하는 방법 (OpenCV, HSV, Contours)

영상에서 흰색 문장 추출 하는 방법 (OpenCV, HSV, Contours)

안녕하세요. 오토소장입니다. 오늘은 게임 화면에서 흰색 문장을 전통적인 방법으로 탐색하는 부분을 한번 진행해 보았습니다. AI 모델 없이 탐색하려니 정말 힘드네요. 장면마다 잘 동작할 때가 있고 동작하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잘 동작하는 장면을 위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HSV로 흰색 글자만 추출 세가 새턴 랑그릿사 2의 시나리오 설명 장면에서 HSV 색 공간을 이용하여 흰색만 추출해 보았습니다. HSV는 RGB와는 조금 다른 색 공간을 말합니다. RGB는 빨강, 초록,...
(GVT v0.37) 디버그(Debug) 모드로 AI 인식 및 번역 테스트

(GVT v0.37) 디버그(Debug) 모드로 AI 인식 및 번역 테스트

안녕하세요. 오토소장입니다. 오늘은 GVT(Game Vision Translator)로 세가 새턴 랑그릿사 2를 디버그(Debug) 모드로 AI 인식 및 번역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최근에 폴리메가(PolyMega)라는 에뮬 콘솔을 구하게 되면서 세가 새턴 랑그릿사 트리뷰트 타이틀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네요. 슈퍼 패미컴이 아닌 세가 새턴 게임 타이틀을 돌렸을 때도 잘 동작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슈퍼 패미컴과 다르게 세가 새턴 버전은 화면 해상도를...
(GVT v0.36) 번역된 대사 영역이 흔들리는 현상 개선

(GVT v0.36) 번역된 대사 영역이 흔들리는 현상 개선

안녕하세요. 오토소장입니다. 이번 글은 GVT의 인식된 게임 대사 영역이 흔들리는 현상을 개선한 내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GVT는 여러 가지 AI 모델을 이용하여 게임 화면 내에 존재하는 일본어를 자동으로 탐지(Detection) 및 추적(Tracking) 하는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글자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미세하게 x, y 좌표 1만큼 탐지하고 추적되기 때문에 추적 경계 박스 (Tracking Bounding Box)가 흔들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런 문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