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핫키 게임 매크로 만들기 초급과정

Estimated reading: 1 minute 395 views

이 책은 오토핫키 언어를 전문 개발자가 읽는 바이블 수준으로 접근하지 않고 친근한 게임이라는 장르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쓰여 졌습니다. 필자의 경우 대학생 시절에 처음 접한 개발 언어는 C언어 입니다. 컴퓨터 분해와 조립만 할 줄 알았던 필자에게 C언어는 외계어처럼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흥미가 많이 떨어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던 당시에 게임 매크로와 관련된 사회적 이슈가 있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매크로 프로그램은 나의 분신을 만들어 일을 대신 시킬수 있겠다라는 생각에 매우 흥미롭게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필자는 인터넷 포털 검색을 통해 글/영상 자료들을 이용하여 게임 매크로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눈으로 확인하고 감탄하며 오토핫키 버전으로 차근차근 만들어 보기 시작했습니다. 확실히 오토핫키는 C언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고 직관적이게 매크로 프로그램 하나를 뚝딱 만들수 있었습니다.

현재 오토핫키는 매크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가장 인기있는 언어가 되었습니다. C언어와 같은 전문적인 언어보다 문법이 상대적으로 쉽고 윈도우 자동화를 위한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가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게임봇 만들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입문(컴퓨팅사고력), 초급(이미지서치), 중급(OpenCV), 고급(AI) 게임봇을 재미있게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쓰면서 한가지 우려되는것은 책에서 설명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을 악용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는 독자들에 관한 것입니다. 이에 필자는 ‘매크로와 윤리’에 관한 내용을 추가로 다룰것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기를 이 책은 오토핫키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 매크로 프로그램 개발에 쉽게 접근하기 위함이 주 목적이며, 게임봇을 만드는것에만 목적을 두지 않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글 쓰는데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 아내와 두 자녀, 양박사님, 임기술사님, 직장 동료들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저자 오토소장 김효복
hyobokkim@naver.com
00. 저자의 글
00. 저자의 글

이 책의 목표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처음 접하는 일반인이 기초 수준의

Subscribe
Notify of
guest
0 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