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토소장입니다.

오늘은 GVT(Game Vision Translator)로 세가 새턴 랑그릿사 2를 디버그(Debug) 모드로 AI 인식 및 번역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최근에 폴리메가(PolyMega)라는 에뮬 콘솔을 구하게 되면서 세가 새턴 랑그릿사 트리뷰트 타이틀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네요.

슈퍼 패미컴이 아닌 세가 새턴 게임 타이틀을 돌렸을 때도 잘 동작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슈퍼 패미컴과 다르게 세가 새턴 버전은 화면 해상도를 2배로 변경해서 진행했는데요. 텍스트 크기가 기존보다 2배 이상 커지기 때문에 정확도가 조금 떨어지는 느낌이 있네요. 이번 테스트를 통해 가능성은 보게 된 것 같습니다^^

기능적으로는 영상 전처리 과정의 HSV 색 공간 제어기능이 정상적으로 연산되도록 개선하고 입력 영상 크기는 1080P를 지원 가능토록 개선하였습니다.

디버그(Debug) 모드 테스트

실험 환경 구성

  • 폴리메가(PolyMega) 에뮬 콘솔
  • 세가 새턴 랑그릿사2 게임 타이틀
  • 에버미디어(EverMedia) GC311 영상 & 음성 캡쳐 장비
  • COLORFUL 지포스 RTX 3060 토마호크 D6 12GB LHR

GVT(GameVisionTranslator)는 현재 연구개발 버전(v0.x)으로 내부적으로 업데이트 중에 있습니다. 배포 가능한 품질을 확보한 v1.0이 만들어지면 베타 테스트를 위한 신청자를 모집하여 선택적으로 배포 예정입니다. 툴 자체는 무료 배포이나 게임 번역 DB는 유/무료로 구분되어 서비스될 수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