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T v0.13) Yolo5 모델을 이용한 텍스트 객체 인식 및 라벨 분류

(GVT v0.13) Yolo5 모델을 이용한 텍스트 객체 인식 및 라벨 분류

게임 화면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번역해보려고 애쓴지 한 달이 넘어가네요..평일은 퇴근후에..주말에는 하루종일 방구석에 앉아 어떻게 하면 일본어로 된 게임을 한글화를 쉽게 할 수 있을지 머리를 꽁꽁 싸매고 있는데요. 약 한 달간 개발했던 프로그램의 개발 방향을 초기화 시키고 새로운 방법으로 처음부터 접근해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 주말..어제였죠.? 미친듯이 3시간동안 AI 모델 학습을 위한 이미지를 수집하고 라벨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어제 새벽에 저의 그래픽카드를 혹사(?)...
(GVT 라벨링) AI 모델 학습을 위한 이미지 데이터 라벨링 노가다

(GVT 라벨링) AI 모델 학습을 위한 이미지 데이터 라벨링 노가다

오늘은 게임 화면의 텍스트 부분만 탐지할 수 있는 커스텀 모델을 만들기 위해 게임 화면을 이용하여 데이터 라벨링을 시도해 보고 있습니다. 아마 엄청난 노가다가 예상되지만 아무 데이터도 없는 상태에서는 어쩔수 없이 해야 되는 작업 입니다^^ 학습할 이미지 수집 라벨링 도구 LabelImg 라벨링 데이터 학습 중.. 천천히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남은 주말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GVT(GameVisionTranslator)는 현재 연구개발 단계입니다. 배포 가능한 품질을 확보한...
(GVT v0.10) Yolo5 모델을 이용한 실시간 객체 검출

(GVT v0.10) Yolo5 모델을 이용한 실시간 객체 검출

Game Vision Translator를 이용하여 SFC Slam Dunk SD Heat Up!! 의 등장인물들을 실시간으로 검출하는 영상입니다. 이번 한 주의 목표는 GVT와 Pytorch로 작성된 Yolo5 모델(.pt)을 ONNX(Open Neural Network Exchange)로 변환하여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현재는 사람에 대해서 검출을 하지만 모델 파인 튜닝을 통해 텍스트만 검출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Yolo5 AI 통합 실험 환경 구성...